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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행정관리 역량평가(정보화부문)
추진목적
- 각 중앙행정기관장 책임 하에 기관의 정보화 관리 등 행정관리 역량 수준을 스스로 평가하고, 그 평가결과를 정책·예산 등에 반영하여 국정운영의 효율성 및 책임성을 제고
- 정보화 정책을 일관성 있게 전파하고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함
- 정부부처의 정보화 추진현황 및 역량에 대한 진단·점검을 통한 정보화 성과 창출기반 강화
관련법령 : 정부업무평가기본법
평가절차
- 평가지표 작성 및 평가계획 수립
- 당해연도 3~4월 말까지
- 중앙행정기관 < 정부업무평가위원회 제출·확정
- 자체 평가
- 다음연도 1~3월 중
- 기관별 자체평가(1~2월) 및 실태점검(2~3월) 시행
- 평가 결과보고
- 평가결과보고서 작성·제출 < 정부업무평가위원회 개최
추진내용
- 행정관리 역량평가 중 정보화관리부문 평가지침 및 평가지표 작성
- * 행정관리역량평가 : 인사관리, 조직관리 정보화관리
- 중앙행정기관 정보화관리부문 평가지표별 자체평가에 대한 실태점검 실시
2023년 행정관리 역량평가(정보화부문)
- 평가시기 : 다음연도 1∼3월 중
- 평가대상기간 : 해당연도 1. 1. ∼ 12. 31.
- 평가지표 : 유능한 디지털정부 구현, 사이버 안전수준 강화
- 측정기준
* 측정기준은 연도별로 변경될 수 있음
행정관리 역량평가(정보화부문)-평가지표(배점), 세부지표(측정방법), 배점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평가지표(배점) |
세부지표(측정방법) |
배점 |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지원 (10) |
① 국민 선제적·지능형 서비스 제공 노력 |
3 |
② 정보주체(본인) 행정정보 제공 노력 |
2 |
③ 웹사이트 UI/UX 관리 강화 |
3 |
④ 행정정보 공동이용 수준 |
2 |
디지털플랫폼정부 통합적관리 체계강화 (11) |
① 정보자원관리 수준 |
3 |
②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관리 이행 수준 |
3 |
③ 공공앱 운영 성과관리 이행 수준 |
2 |
④ 중복투자 예방 노력 |
2 |
⑤ 웹사이트 관리 우수성 |
1 |
사이버 안전수준 강화 (14) |
① 개인정보보호 역량 강화 |
3 |
② 대민서비스 정보보호 수준 |
4 |
③ 사이버보안관리 수준 |
6 |
④ 사이버공격 대응훈련 결과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