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표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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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정부표준소개
전자정부 표준이란?
- 전자정부 표준이란 국가표준을 준용하며, 이를 전자정부 추진에 활용함에 있어 효율성과 연동성을 확보하고자 만든 강제 또는 자율적으로 적용하는 문서화된 기준, 규격, 지침 및 기술규정에 대한 규약의 집합으로 행정안전부에서 고시한 것을 말한다.
전자정부 표준화란?
- 전자정부 표준화란 공표된 전자정부 표준을 전자정부 추진에 활용함으로써 효율성과 연동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조직적 활동이다.
행정업무용 표준관리규정이란?
- 전자정부사업의 상호운용성과 효율성 극대화를 위하여, 전자정부사업의 추진에 필요한 표준의 제정, 개정, 폐지와 관련된 활동에 대한 세부사항을 정한 것으로, 목적 및 범위, 용어정의, 추진조직, 표준화 절차, 표준의 제안, 의견수렴, 표준안의 수정, 관련기관 의견조정, 표준의 확정 및 고시, 표준의 유지보수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