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지진 안전 UCC 공모전」실시
- 국민이 만드는 지진안전 이야기-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지진 안전에 대한 관심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8월 1일부터 25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진 안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User Created Contents의 줄임말로 동영상‧이미지 콘텐츠 등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저작물
○ 이번 공모전은 지진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의 지진 안전 교육·홍보자료를 국민들이 함께 만들고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주제는 ▲ 상황별·장소별 지진 대피요령 ▲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제 알아보기 ▲ 우리 동네 안전한 대피장소 찾기 ▲ 지진해일로부터 안전한 대피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제작이 가능하다.
○ 참여방법과 공모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지진 안전 UCC 공모전」누리집(safetyearthquake.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접수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6명(팀)을 선정하며, 대상 1명(팀)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200만원 상당의 부상을 지급한다.
○ 선정된 우수작들은 오는 9월 개최되는 지진 안전 캠페인 행사장에서 상영할 예정이며,
○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국민안전방송 안전한-TV(www.safetv.go.kr), 재난안전교육포털(kasem.safekorea.go.kr) 등 온라인 매체에도 게시하여 관련기관 등에서 교육‧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채홍호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장은 “지진은 사전에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지진 발생 즉시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진에 대한 경각심과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담당 : 지진방재관리과 김경찬(044-205-5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