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정부서비스 UI/UX 가이드라인('24.02.)
등록일 : 2024.04.12.
작성자 : 공공서비스혁신과 / 이종진
조회수 : 6979
구분 : 참고자료
행정안전부에서는 디지털 정부 서비스의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관점에서 공공 웹사이트를 설계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정부서비스 UI·UX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였습니다.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웹사이트를 신규 구축하거나 개선할 경우, 웹사이트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본 가이드라인의 사용자인터페이스·경험(UI·UX)을 준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기관 등은 관련 기준에 따라 웹사이트 품질관리를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 경험(UX)에 대한 설계·구현시 범정부 UI/UX 공통가이드('디지털 정부서비스 UI/UX 가이드라인', '24.2.29 배포)를 준수하여야함.
*근거:「전자정부웹사이트품질관리지침」(행정안전부고시제2021-19호,2021.2.27.)
행정안전부에서는 디지털 정부 서비스의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관점에서 공공 웹사이트를 설계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정부서비스 UI·UX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였습니다.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웹사이트를 신규 구축하거나 개선할 경우, 웹사이트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본 가이드라인의 사용자인터페이스·경험(UI·UX)을 준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기관 등은 관련 기준에 따라 웹사이트 품질관리를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 경험(UX)에 대한 설계·구현시 범정부 UI/UX 공통가이드('디지털 정부서비스 UI/UX 가이드라인', '24.2.29 배포)를 준수하여야함.
*근거:「전자정부웹사이트품질관리지침」(행정안전부고시제2021-19호,202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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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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