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행정안전부 소개

HOME > 디지털정부이야기 > 디지털정부 반가워요!

디지털정부 반가워요!

나를 소개할게요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온라인화 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접근과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형 정부를 말합니다.

동주민 센터에서 줄서서
행정업무 보기
컴퓨터를 이용해 간편하고 편리하게
행정업무보기

꼭 이런 일을 하고 싶어요

국민 지향적인 서비스 실현

정부는 국민을 위한 서비스 차원으로 인터넷에 디지털정부 단일창구를 마련하여 최대한 국민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주소 변경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민원서비스 온라인 처리 실현
  • 주민·부동산·자동차·기업 등 국가 주요 민원정보의 공동 활용 체계 구축
  • 주민등록등·초본·사업자등록증 등의 구비서류를 최소화
정부, 기업 간의 업무처리의 효율성과 투명성 극대화

우리 정부는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 방식을 적용하여, 정부와 기업 간의 업무처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정부의 물품 등을 구매하는 “정부조달”의 전과정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공명정대하게 거래가 이루어지는 가를 인터넷을 통해 감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정부 행정업무 처리의 생산성과 투명성 강화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의 유통과 관리를 목표로 개인정보보호, 전자적 신원확인 등을 위한 전자서명 이용을 늘림으로써 온라인 행정서비스 이용기반을 마련하고, 정부 내 통합전산환경을 단계적으로 마련할 계획입니다.

행정안전부 어린이 하단로고

본관 : 3011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42(어진동) / 별관 : 30116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143(어진동)

ⓒ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