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3일 아주경제 <“행정망 잇단 마비··· ‘컴맹’ 드러난 행안부”> 보도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1. 주요 보도내용
○ 전자신문 11월 20일자 보도를 인용하여, “정부24에서 민원서류를 신청했더니 그 서류 외에도 다른 서류까지 한꺼번에 출력되는 엉뚱한 결과가 나왔다”고 언급
2. 동 보도내용에 대한 행안부의 입장
○ 정부24에서 민원서류를 신청했더니 그 서류 외에도 다른 서류까지 출력되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닙니다.
○ 정부24에서 발급되는 민원서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이 본인인증을 거친 후, 본인이 신청한 서류만 발급될 수 있으므로 본인이 신청하지 않은 민원서류는 발급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 정부포털운영팀 박경주 과장(044-205-6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