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를 하시기 바랍니다.
KTV 뉴스 행정자치부 선정,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33섬···통영 비진도

2017.07.18
  •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이번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개 섬을 발표했는데 놀기 좋은섬, 미지의 섬, 휴식섬 등
    다양한 섬을 취향대로 즐길 수 있게끔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활기찬 여행으로 놀기 좋은 섬 통영 비진도로 가볼텐데 푸른 비단에 싸인 옥구슬처럼 생긴 통영 비진도 지금 만나보시죠.

    안녕하세요 권소완 입니다.
    저는 지금 경남 통영시 한산면에 위치한 놀섬 비진도에 나와있습니다.
    비진도는요. 안 섬과 바깥섬이 연결되어 있는 매우 신비로운섬인데요. 지금 이렇게 두섬을 이어주는 백사장에 서있습니다.

    말 그대로 아름다운 해변을 양편에 거느리고 걸을 수 있다는게 참 인상적인 것 같은데 풍부한 자연을 배경으로 즐기기 좋은 놀섬 통영 비진도 어떤 곳인지 자세히 설명해주시죠.

    네, 이 비진도는요. 통영에서 13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뱃길로는 40여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비진도 안에는 내항과 외항 두 마을이 있는데요 관광객들은 주로 해수욕장이 있는 바로 이 외항에서 휴가를 즐긴다고 합니다.
    한려해상해수욕장에 속한 외항마을 비진도 해수욕장은 해안선의 길이가 550m인 천연 백사장을 기준으로 두고 안섬과 바깥섬 두개의 섬이 연결되어 있는데요.

    서쪽해변은 바다와 모래가 잔잔한 백사장인 반면, 동쪽해변은 거친 해변과 작은 조약돌로 이루어진 몽돌해벼니라는 점이 이색적입니다.

    그래서 양쪽바다를 즐기며 일출과 일몰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것 또한 비진도의 특징입니다.
    또한 통영 여객선에서 비진도로 들어오는 배를 타고 들어오는 길에 해금강과 십자동굴을 함께 구경할 수 있고요.

    육지와 멀리 떨어진 탓에 깨끗하고 파란 바다를 보면 마치 외국에 온 듯한 착각이 들만큼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해변 곳곳에 작은 섬들과 낚시터들이 많아서요. 모두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네, 지금 제 옆에는요.
    이곳 해변가에서 청춘을 즐기고 계시는 관람객들이 계십니다. 이분들과 인터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네, 이렇게 오늘 비진도까지 오셨는데, 와보시니까 어떠세요?
    비진도 해수욕장은 처음 와봤는데 공기도 좋고 물도 좋아서 친구들과 함께 하니 너무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수영복도 입고 있어 정말 힐링하고 계신 것 같은데 이번엔 여성분께 여쭤볼게요.

    옆에 남자친구 분이신가요?
    신랑이요.
    그럼 신혼부부가 오신거네요?
    네.

    오늘 비진도에 이렇게 와보셨는데 제일 재밌고 인상깊었던 것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일단 날씨도 너무 좋고요. 사람들이 없기 때문에 저희들만이 재밌게 놀 수 있어서 재밌게 놀다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네 앞으로도 여기서 힐링 더 하시다가 즐겁게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외항마을 이장님과 함께 인터뷰 나눠보도록 하겟습니다.

    이렇게 비진도에 오니까요 너무 아름다워요.비진도에 대해서 소개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여기 비진도는요 통영에서 약 40분 정도 떨어져 있는, 진짜 위에서 여러가지 다양하게 보이는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특히나 해변이 약 500m 펼쳐져 있고 자연 그대로 생긴 그대로 있는 섬이 바로 비진도 입니다.

    KTV를 시청하는 시청분들 이 방송을 보시고 비진도로 많이많이 놀러와주세요.
    인기많은 비진도인데 비진도에서 이것은 꼭 봐야한다. 이런게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오시면 첫째는 건강하신 분들은 산 위를 올라가면 좋습니다.
    한 삼부능선을 올라가면은 등산했다가 내려오기 싫은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집니다.

    가족들끼리 오셔서 아름다운 몸매돌 자랑하시고 애들과 물놀이를 하면은 바다 수심도 깊지 않고 상당히 낮습니다.
    또한 마을 한 가운데에는 송림으로 이루어진 소나무로 이루어진 곳이기 때문에 돗자리를 펴고 시원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섬 비진도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편 행정자치부가 선정한 33개의 섬 가운데는 비진도처럼 여름을 신나게 해줄 놀섬과 쉴섬, 미지의 섬, 맛섬 등 다양한 매력의 섬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섬 여행을 지내신 후에 여행 후기 이벤트도 진행이 됩니다.
    이벤트는 7월 26일부터 8월 31일 사이 33개 섬 중 하나를 방문해서 개인 블로그와 SNS 후기를 올리시면 33명을 선정해서 기념품을 지급하는데요.

    응모방법은 글을 올리시고 링크주소를 행정자치부 메일로 송부하시면 됩니다.

    섬에 들어가시기 전에는 날씨를 필수로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해양안전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하시면 해양안전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요.

    자세한 내용은 해양안전종합사이트과 한국관광공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 여름 이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찾아가고 싶은 섬 33개의 섬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여러분들도 멀리 외국까지 가실 필요 없이 한국의 아름다운 섬을 방문하셔서 자연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자, 여러분 지금 함께할게요.
    여러분 통영 비진도로 놀러와주세요

    이상 현장에서 권소원이었습니다.
전체 전체 더보기
  • '제2의 오송 참사 막는다'···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 실시
    '제2의 오송 참사 막는다'···안전 ...
    2024.04.29.
  • 행안부, 17개 시도에 폭염 대책비 150억 원 지원
    행안부, 17개 시도에 폭염 대책비 ...
    2024.04.29.
  •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나도 모르게 겪게 되는가스라이팅 성범죄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나도 모르게 ...
    2024.04.26.
  • 국민 10명 중 9명 '민원공무원 보호필요'···종합대책 내달 발표
    국민 10명 중 9명 '민원공무원 보 ...
    2024.04.26.
  • 2024 국민안전의 날 안전한 대한민국
    2024 국민안전의 날 안전한 대한민 ...
    2024.04.25.
  • 2024 집중안전점검 실시, 점검 대상은? [정책 바로보기]
    2024 집중안전점검 실시, 점검 대 ...
    2024.04.24.
  • [아이레벨 캠페인] 어린이 위험 통학로?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아이레벨 캠페인] 어린이 위험 통학 ...
    2024.04.23.

본관 : 3011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42(어진동) / 별관 : 30116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143(어진동)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월~금 9:00~18:00, 공휴일 제외) / 팩스 044-204-8911
ⓒ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All rights reserved.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세종로)
Copyright ⓒ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