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를 하시기 바랍니다.
생생행정 경제활력찾기 국민제안운동 협약식

2008.05.13
  • 행정안전부(MOPAS)
    경제활력찾기 국민제안운동 협약식

    일 시 - 2008년 5월 13일(화) 18:00~18:30
    장 소 - 매일경제 미디어센터 대강당
    행사내용 - 인사말 / 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
    인사말 / 장대환 매일경제 회장
    사업보고/ / 박수영 행정안전부 혁신정책관
    협약서 서명 및 기념촬영

    경제활력찾기 국민제안운동 협약식 08.05.13. 매일경제 미디어센터

    사회자 : 지금부터 매일경제와 행정안전부에 공동프로젝트인 경제활력찾기 국민제안운동 협약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원세훈 행정안전부장관님에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 : 경제활력찾기 국민제안 운동은 새정부에 정책기조에 발맞춰 국민과 개혁이 현장에서 채택한 아이디어를 적조 발굴하여 정책과 제도개선으로 바로연결되는 것입니다. 이번 국민제안 운동은 다음 두가지 통해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첫째 민생 현장과 개혁활동에서 느낀 생생한 아이디어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와 방향을 바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현장에 불만과 에로사항을 직접 제도개선으로 연결하는것은 새정부가 추구하는 실용적으로 일하는 방식에 좋은 예가 될것입니다.
    둘째는 경제를 살리기위해 정부와 언론이 합심하여 국민과 기업이 지혜를 짜내는 훌륭한 협력모델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언론과에 표은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추진하므로써 경제활성을 위해 더 실용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세가지 나라에 경제를 살리는데 크게 기여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행정안전부 전직원 모두 최선에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또한 우리부에서는 국민과 기업들이 낸 소중한 아이디어가 사장대지 않도록 관계부처와 적극협조해서 빠른시일내에 제도개선으로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함께 매일경제와 또한 언론에 경험과 지식이 십분발휘가 되면 반드시 좋은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믿습니다.
    끝으로 회장님을 비롯한 매일경제에 임직원여러분들께 이번협력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를 부탁드리며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사회자 : 다음은 매일경제신문 매일경제 장대환 회장님에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장대환 매일경제 회장 : 지금서 부터 약 230년전에 경제학에 아버지라 불린 아담스미스가 안정적인 정부를 만들어야 되고 또 공평한 조세정책을 펴야되고 또 국민들이 법질서를 준수를 해서 국가를 부강하게 만들자는 얘기를 했습니다 벌써 200년전에 영국에 아담스미스에 말이 오늘날 우리 한국에도 똑같이 적용이 되는것이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행정안전부를 잘도와서 국민제안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서 국가에 경쟁력 강화 나라발전에 힘쓰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사회자 : 다음은 박수영 행정안전부 혁신정책관님께서 사업추진방안에 대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박수영 혁신정책관 : 경제활력찾기 국민제안 운동 사업계획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번 경제활력찾기 국민제안 운동은 현장아이디어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므로써 경제를 활성화하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국민제안 총괄부처인 행정안전부와 우리나라 최고종합경제지인 매일경제가 상호교류협력하므로써 강력한 시너지 효과가 생길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늘 협약이 체결되고 나면 이번말까지 사전협의를 끝내고 9월까지 제1차 중합운동을 마친다음 하반기부터 내년 5월까지 제2차 국민제안운동을 추진하므로써 본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국민과 기업들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경제를 활성화 하고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매일경제가 함께 하겠습니다.
    사회자 : 행정안전부와 매일경제는 2008년 5월부터 2009년 4월까지 국민과 기업에 창의적인 현장 아이디어를 적극발굴하여 경제를 활성화하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아래에 사항을 공동 협약하기로 한다
    1. 경제활성화를 위한 국민과 기업의 아이디어 발굴
    2. 현장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불합리한 제도 개선
    3. 국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정책제안의 실현
    4. 국민제안 운동 홍보 및 우수제안자 표창
    2008년 5월13일 행정안전부장관 원세훈 매일경제회장 장대환
전체 전체 더보기
  • 이상민 장관, 2024년 제3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 참석
    이상민 장관, 2024년 제3회 중앙 ...
    2024.03.28.
  • 이상민 장관,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회의 주재
    이상민 장관,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
    2024.03.28.
  • 석유화학단지서 '레디 코리아' 훈련···'실전 같은 재난 대응'
    석유화학단지서 '레디 코리아' 훈련· ...
    2024.03.28.
  • '의대 증원으로 의료 정상화···건보재정 필수의료 투자'
    '의대 증원으로 의료 정상화···건보 ...
    2024.03.28.
  •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청소년 심리클리닉 이용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청소년 심리클 ...
    2024.03.27.
  • 공무원 업무집중 여건 조성 방안 발표
    공무원 업무집중 여건 조성 방안 발표
    2024.03.27.
  • 스물세 번째, 대한민국 신성장동력 허브, 용인특례시 (행정안전부)
    스물세 번째, 대한민국 신성장동력 허 ...
    2024.03.26.

본관 : 3011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42(어진동) / 별관 : 30116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143(어진동)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월~금 9:00~18:00, 공휴일 제외) / 팩스 044-204-8911
ⓒ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All rights reserved.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세종로)
Copyright ⓒ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