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를 하시기 바랍니다.
생생행정 새로운 온천로고 선포식

2008.03.24
  • 행정안전부(MOPAS)
    새로운 온천로고 선포식

    일 시 - 2008년 3월 24일(월) 15:00~15:30
    장 소 - 충남 예산 덕산스파캐슬
    주요내용 - 인사말 / 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
    축하인사 / 이순재, 나문희 온천홍보대사
    새로운 온천로고 선포식

    새로운 온천로고 선포식 08.03.24. 충남 예산 덕산스파캐슬

    인사말/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

    오늘은 우리온천사회 새로운 장을 여는 획기적인 날로 기억될것 같습니다. 온천협회가 지난해 7월 특수법인으로 재탄생이래 오늘 첫 정기침회가 열렸고 온천법 시행규칙이 개정되어서 일제시대이후 백년간 사용되어온 온천로고가 오늘부터 바뀌게 됩니다.
    오늘처럼 역사적인 날에 새로운 온천시대의 백년 천년에 발전을 위한 온천로고 선포식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그간 우리 온천은 국민들의 사랑과 온천 경영인들에 힘입어 국민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강화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해왓습니다. 그러나 잘 아시겠지만 온천에 난개발과 시설노후화 찜질방등 경쟁업종의 출연으로 온천 이용객이 감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따라 과거 지역경제에 주축이었던 전국 유명 온천 점점 내려가고있는 현실입니다.
    웰빙시대와 고령화 사회등 변화는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역특성과 온천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을 잘 살리는 새로운 창의적인 발전 전략과 변화 노력이 절실히 요청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행정안정부는 종전에 수동적인 온천규제및 관리행정틀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수요창출과 온천산업에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급적인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먼저 온천을 단순히 목욕과 레저용으로만 인식하는 전통적인 사고방식을 탈피해서 요양과 치료목적의 국민보양온천을 금년 하반기중 본격 도입토록 하겠습니다. 이미 독일을 비롯한 유럽국가와 일본등에서는 오래전부터 보양온천제도가 도입대서 온천이 질병예방과 재활치료에 광범위에 활용대고 있고 약물사용감소로 건강보험계정에도 상당한 효과가있는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선진국 사례를 참고하여 온천수를 이용한 요양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중장기적으로 온천요양을 건강보험 또는 민간보험과 연계하는 방안도 적극 모색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온천협회와 함께10월에 전국 온천주간행사를 개최하고 연말에 한국온천 30선을 선정해서 대대적인 온천 이용금을 조성토록하겠습니다. 온천산업에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금년 하반기에 온천법을 개정해서 온천관련 각종 규제및 인허가 절차를 획기적으로 간소화 하겠습니다. 정부에 이러한 노력과 연계해서 자치단체에서도 지역내 온천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대책을 모색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온천협회에서도 우리온천이 세계적 수준에 시설과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온천시설과 서비스에 대한 민간 자격적인 관리를 강화하고 온천경영인 께서도 새로운 시각과 창의적인 마인드로 온천업계가 한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번행사가 정부와 자치단체 그리고 온천업계가 힘을 모아서 침체된 온천산업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중요한 전기가 되기를 바람하지 않습니다.
    홍보대사 이순재 / 지난번때는 우리가 기초를 다지고 준비하는 과정이었지만 이제부터 앞으로 장장 5년동안 이 온천문화 또 온천사업 온천의 이미지 이것이 획기적으로 발전하는 시발점에 서있다고 보고 있습니다.우리 온천계획 밝은 미래를 기약하면서 인사를 대신합니다. 감사합니다.
    홍보대사 나문희 /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전체 더보기
  • 이상민 장관, 2024년 제3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 참석
    이상민 장관, 2024년 제3회 중앙 ...
    2024.03.28.
  • 이상민 장관,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회의 주재
    이상민 장관,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
    2024.03.28.
  • 석유화학단지서 '레디 코리아' 훈련···'실전 같은 재난 대응'
    석유화학단지서 '레디 코리아' 훈련· ...
    2024.03.28.
  • '의대 증원으로 의료 정상화···건보재정 필수의료 투자'
    '의대 증원으로 의료 정상화···건보 ...
    2024.03.28.
  •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청소년 심리클리닉 이용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청소년 심리클 ...
    2024.03.27.
  • 공무원 업무집중 여건 조성 방안 발표
    공무원 업무집중 여건 조성 방안 발표
    2024.03.27.
  • 스물세 번째, 대한민국 신성장동력 허브, 용인특례시 (행정안전부)
    스물세 번째, 대한민국 신성장동력 허 ...
    2024.03.26.

본관 : 3011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42(어진동) / 별관 : 30116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143(어진동)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월~금 9:00~18:00, 공휴일 제외) / 팩스 044-204-8911
ⓒ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All rights reserved.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세종로)
Copyright ⓒ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