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5.(금) 아시아투데이에서 보도한 < 키오스크 앞에서 좌절하는 시각장애인들 >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 보도 내용
○ 전국적으로 키오스크와 비대면 단말기가 확대되고 있으나 장애인을 위한 편의기능을 갖추지 못해 불편이 잇따르고 있다는 지적
○ 행안부와 서울시가 운영하는 민원서류발급 키오스크는 점자 키패드, 이어폰 단자 등이 구비되어 있으나, 키패드 관리가 되지 않아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음
□ 행안부 입장
○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불편사항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민원제도혁신과 김성아(044-205-2447)
10.15.(금) 아시아투데이에서 보도한 < 키오스크 앞에서 좌절하는 시각장애인들 >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 보도 내용
○ 전국적으로 키오스크와 비대면 단말기가 확대되고 있으나 장애인을 위한 편의기능을 갖추지 못해 불편이 잇따르고 있다는 지적
○ 행안부와 서울시가 운영하는 민원서류발급 키오스크는 점자 키패드, 이어폰 단자 등이 구비되어 있으나, 키패드 관리가 되지 않아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음
□ 행안부 입장
○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불편사항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민원제도혁신과 김성아(044-205-2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