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생활공감 민원서비스 100가지 이야기』를 발행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 이 책은 지금까지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해온 민원행정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 그동안 지방자치단체간 우수 민원행정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종합적으로 정리된 자료가 부족하였고
- 대외적으로 지방행정을 대표하여 홍보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우수사례로 내놓을 자료가 없어 아쉬웠으나 이 책으로 생활공감 민원서비스 개선이 기대됩니다.
이 책자는 민원서비스 사례를 편의상 다음과 같이 5개 분야로 구분하였습니다.
- 첫째 민원인과 기업의 고충 해소
- 둘째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서비스 개선
- 셋째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행정효율성 향상
- 넷째 더 빠르고 편리해진 민원서비스
- 다섯째 고객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
새 정부는 국정지표로“국민을 섬기는 정부”를 제시한 바와 같이 지방자치단체에서도 국민이 실제 생활에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민원담당 공무원 여러분들이 무한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아무쪼록, 이 책자가 국민들이 생활에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첨부파일은 pdf 파일을 압축한 것입니다.
이번에『생활공감 민원서비스 100가지 이야기』를 발행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 이 책은 지금까지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해온 민원행정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 그동안 지방자치단체간 우수 민원행정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종합적으로 정리된 자료가 부족하였고
- 대외적으로 지방행정을 대표하여 홍보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우수사례로 내놓을 자료가 없어 아쉬웠으나 이 책으로 생활공감 민원서비스 개선이 기대됩니다.
이 책자는 민원서비스 사례를 편의상 다음과 같이 5개 분야로 구분하였습니다.
- 첫째 민원인과 기업의 고충 해소
- 둘째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서비스 개선
- 셋째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행정효율성 향상
- 넷째 더 빠르고 편리해진 민원서비스
- 다섯째 고객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
새 정부는 국정지표로“국민을 섬기는 정부”를 제시한 바와 같이 지방자치단체에서도 국민이 실제 생활에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민원담당 공무원 여러분들이 무한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아무쪼록, 이 책자가 국민들이 생활에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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