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생생행정]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외침을 경청하다! 김부겸 행자부 장관 정부세종청사 비정규직 근로자 격려

  • 등록일 : 2017.06.26.
  • 조회수 : 788
동영상 다운받기
문재인 대통령
우선 공공 부분부터 임기 내에 "비정규직 제로 시대를 열겠다" 이렇게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비정규직 → 정규직 전환의 시대를 열다!

대한민국 비정규직의 목소리를 듣다!
김부겸 행자부 장관, 정부 세종청사 비정규직 근로자 만나

청사관리를 위해 종사하는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 정규직 전환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표명

청소근로자
(장관님) 가슴이 두근두근 하네요. 너무좋아가지구...

김부겸장관
정부가 어떤 일을 하든 상시적으로 일을 하시는 분에 대해서는 고용안정을 보장해야 한다는 원칙으로 일을 진행하겠습니다.
그동안 고생들 하셨고요. 항상 감사드리고요.
여기 오는 김에 그래도 뭔가 새로운 정부의 의지를 설명 드릴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해서 이렇게 모였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열심히 오래 일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설관리, 청소, 조경 등 7개 분야 비정규직 근로자들과 오찬 간담회 가져

근로자
정규직으로 전환되면은 복지적인 차원에서도 많이 좋아질 거라 생각되고요

근로자
육아휴직 쓸 때 되면은 '나의 위치가 다시 돌아올 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많이 하고 있는데 이 부분 많이 고려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근로자
용역사의 각종 횡포에서 벗어나서 저희들도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으로써 이렇게 모든 자유를 영유하고 싶다는 것이고, 저희들이 일을 한 만큼만의 보수를 원합니다.

김부겸 장관
(정부가) 몇 년에 걸쳐서 어떻게 하겠다라는 로드맵을 각 부처별로 내라고 할 거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까 말씀드린 대로 직렬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있겠습니다마는 순차적으로 여러분과의 약속, 비정규직을 차별 없이 우리 함께 어려운 시대를 같이 극복을 해보자는 대통령의 약속, 정부의 약속이 지켜질 거라 말씀을 드립니다.

공공기관으로부터 시작된 비정규직 전환의 첫걸음

대한민국 모두가 행복한 일자리를 갖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촬영,편집 : 홍보담당관실 정태원

행정자치부
목록

맨위로